(사)한국신체장애인 경기도복지회는 지난 10월 11일(금) 오후 4시에 시흥 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시흥시 지부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박홍묵 前지부장이 이임하고 신임 김환기 지부장이 취임하는 행사라고 밝혔다.
시흥시 임병택 시장, 시흥시의회 오인열 의장, 경기도청 장진형 대외협력보좌관, 경기도의회 김종배 도의원, 시흥시의회 김진영 교육복지위원장, 김선옥 윤리특별위원장, 박춘호 시의원, 경기신체장애인복지회 노희정 회장, 서광서 지환 큰스님, (사)한국마트협회(중앙회) 성재훈 사무총장, 경기도지회 김익기 지회장, 시흥시 소상공인연합회 조성기 회장, 용인시 소상공인연합회 조태희 회장, 시흥시미용협회 오수연 지부장, (사)한국신체장애인 경기도복지회 시흥시지부 고영진 후원회장, 김용대 운영위원장, 이양형 자문위원장 등 300명의 내빈과 관계자와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귀영 개그맨 사회로 김환기 지부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김환기 지부장은 “사람 중심, 사람 가치 중심의 장애인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흥시 장애인들의 삶이 더욱 안전하고 풍요롭게 하겠다.”라고 밝혔다.
어릴 때부터 장애인 아버지에 대한 주변의 편견과 사회적 차별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아버지의 당당함에 장애인 복지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게 됐다고 밝히며,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상호 이해와 소통이 중요하다면서 장애인 당사자도 끊임없는 노력과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장애인 문화체험과 교육 프로그램 확대, 장애인 취업지원 강화, 장애인 관련 시설 및 서비스 개선,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 등의 활동 계획을 강조했다.
또한 취임식에서 박홍묵 이임 지부장에 공로패 전달과 행운의 열쇠 전달에 이어 고영진 후원회장, 성재훈 사업본부장에게 감사패 전달도 하였다. 계속해서 임원진들에게 임명장 전달과 함께 시흥시 대학생들 6명에게 장학금 수여도 진행하였다.
한 편 김환기 지부장은 시흥시 체육회 前검도회장을 역임했으며 사회복지 1급, 요양보호사 1급, 장애인 활동 지원사, 응급처치사 자격증 등을 보유해 장애인 복지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사)한국신체장애인 복지회는 지난 1981년 10월 21일 보건복지부 제87호 등록 단체이며 장애인 단체의 효시이자 UN에 가입된 유일한 장애인 단체이다. 비영리 단체 등록은 지난 2013년 4월15일 제182호로 등록됐다. 현재 중앙회를 비롯해 17개 도지회와 300여 시·군지부가 활동 중이다.
신체장애인 복지회는 신체장애인 15개 장애 유형뿐 아니라 모든 장애인이 가입할 수 있는 단체이다. 특히 비장애인들도 가입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행하는 차별 없는 사회 차별은 내려놓고 차이를 존중하는 장애인 단체의 귀감이 되는 장점과 강점을 갖춘 행복 넘치는 장애인을 위한 단체이다.
경기호연뉴스 조순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