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호연뉴스 민선기 기자 | 세계관악컨퍼런스 자원봉사자 모집 및 운영, 컨퍼런스 홍보 등 포괄적 협력키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배동수)는 6월 14일 11시 광주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7월 대한민국 최초로 광주시에서 개최하는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주시 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신관철, 인천시중구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센터 센터장 배동수을 비롯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의 모집과 운영, 행사홍보, 물적․인적 지원 등 행사 전 분야에 걸친 포괄적인 협력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컨퍼런스의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신관철 센터장은 “32일로 다가온 세계관악컨퍼런스 행사를 위해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자를 모집, 지원에 협조하여 주셔서 공항을 통해 오시는 행사 참여자들이 원활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본 협약을 통해 향후 상호 정보교류 및 다양한 봉사활동을 연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중구자원봉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뜻깊은 세계적 행사에 센터가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며 앞으로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유기적 관계에서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 센터의 이번 협약은 자원봉사자의 참여가 행사 성공의 열쇠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붐업 조성 및 시민 단합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