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호연뉴스 민선기 기자 |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지난 12일 개최된 노사협의회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광주시문화재단은 ESG 경영 도입 확대 추세에 따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구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가치를 경영 전반에 도입하여 운영하고자 ESG 경영을 선포했다.
이날 진행된 선포식은 노·사가 함께 ESG 경영 선언문을 낭독하며 전사적인 ESG 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뜻을 모았다.
재단은 탄소중립을 위해 녹색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책임경영과 광주시민과의 균형있는 소통을 통해 신뢰를 제고하는 열린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친환경 경영 실현을 위한 녹색제품 이용 활성화(E) ▲사회적 책임경영 이행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 확산(S) ▲광주시민 참여 기반의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하며 시민과의 균형있는 소통(G)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으로 청렴 문화 정착(G) 등을 중점 과제로 삼았다.
또한 재단은 단계적으로 중점 추진영역을 설정하고 부문별 ESG 전략체계를 구체화 및 보완하여 ESG 경영체계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오세영 광주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ESG경영을 통해 친환경적인 재단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하겠다”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문화예술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