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호연뉴스 김대엽 기자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7일 관내 유·초·중·고·특 학부모회장 1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 학부모회네트워크 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올해 네 번째로 학부모회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나눔으로 학부모회가 빠르게 성장해 가는 모습을 학부모 회장 간 경험하는 시간이었으며, 특히 이날 협의회에는 지역구 경기도의원 8명이 참석하여 학교 현안을 위한 의견 청취와 토론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 학부모회 활동 결과 사례 나눔 ▶ 안산교육 비전과 학교 현안 의견 청취 ▶ 2024년도 학부모회의 건강한 참여 운영 방안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함께한 한 학부모회장은“학교 자치 활성화를 위해 교육 관계자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며 한 해 동안 학부모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해 주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인 장윤정(안산 3) 의원은 “학부모들의 지역 정책 현안 및 안산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토론 할 수 있어 가장 의미 있는 자리였다”면서“안산에서 이루어지는 학교 현안 및 학부모회 활동 등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교육 주체들과 소통하겠다.”라고 의견을 밝혔으며, 김태훈 교육장은 미래 교육의 꿈을 현장에서 애써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함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미래교육을 중심으로 경기교육이 추구하는 방향으로 학부모, 경기도의원 등 교육공동체와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아가겠다.”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