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호연뉴스 민선기 기자 |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7월 16일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장수민촌에서 ‘홀몸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송산2동 지사협의 여름복지사업으로 해피브릿지 일촌가구 독거노인 6명에게 한방삼계탕을 대접했다.
또 노인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나기 꾸러미’를 제공했다. 꾸러미는 협의체 위원의 개인 후원으로 마련한 쿨매트, 여름이불, 눈물수건, 반려식물, 물티슈 등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한 풍기인견옷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거동이 힘든 노인 3가구에는 직접 방문해 포장된 삼계탕과 여름나기 꾸러미 물품을 전달했다.
김호경 위원장은 “홀몸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삼계탕을 대접하고, 여름나기 물품을 드릴 수 있어 너무나 보람있고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올 겨울에도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진행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이형순 동장은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삼계탕을 대접해 기쁘다”며,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고, 앞으로도 오래오래 건강하게 지역사회에 계셔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피브릿지‧고위험 일촌가구 일촌맺기는 매월 일촌 수행자가 해당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고독사를 예방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