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호연뉴스 민선기 기자 | 광명시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에서 지난 29일 청소년, 청년과 가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정의달 행사 ‘가족성장스토리-우리가족 영화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 1부에서 ▲가위바위보 왕을 찾아라 ▲내 나이가 어때서 ▲인물 맞추기 퀴즈 ▲노래 맞추기 퀴즈 ▲카카오톡 채널 소감 발표 등 가족의 단합을 위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고 우수 참여자에게 선물을 제공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최근 인기 영화인 ‘범죄도시 4’를 상영해 가족들이 팝콘과 음료를 마시면서 함께 관람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여했는데, 가족과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내년에도 가족과 함께할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화관람을 마친 보호자는 “딸과 함께 레크레이션도 참여하고 영화도 즐겁게 관람해 정말 좋았다”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재란 하안종합사회복지관장은 “자녀 양육과 근로활동에 매진하는 부모님과 학업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청소년, 청년 모두가 영화관람의 시간을 통해 잠시나마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청년 그리고 가족에게 필요한 맞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미래세대로 이어지는 공존복지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희망플랜광명센터는 오는 7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신관 3층 강당에서 직업인 15명과 함께하는 직업박람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시 청소년,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